가스학회 가을학술대회 – ‘도시가스 산업에서의 GIS 시스템’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제주도 제주오리엔탈 호텔에서 2018년 한국가스학회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이번 학술대회에는 LPG 및 도시가스, 고압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제품제조, 시공업계 등 모든 가스관련 업계, 학계, 연구기관 등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스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산ㆍ학ㆍ연 간 기술교류 및 협력을 확대하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SPH는 8일 ‘도시가스 산업에서의 GIS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도시가스 공급 시설물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 활용하여 안전하게 시설물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GIS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SPH의 통합 GIS 시스템은 최신 IT 트렌드를 적용하여, 현장에서도 빠르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또한 SPH는 SuperMap GIS S/W 제품군인 iDesktop, iServer, iObjects, iMobile 등을 통하여 Web GIS기반의 시설물관리, 도면조회 시스템, 차량관제시스템, 모바일 기반의 현장지원 시스템, C/S기반의 도면편집 시스템을 구축해 도시가스사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SPH는 미래엔서해에너지에 공급한 위와 같은 GIS 통합 시스템 외에도, Synergi Solver와 SuperMap GIS S/W 융합기반의 배관망 해석 솔루션 론칭을 통해 기존 국내시장 고객이 원하는 배관망해석의 신뢰성 확보, 시스템 성능제고, 도입비용 절감, 사용자 편의성 및 활용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최신 기술 트렌드에 맞춘 신기술을 도시가스 업무에 제안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도시가스 업계의 활발한 GIS 시스템 도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도시가스 관리를 기대해봅니다.

 

SPH는 SuperMap외 Google Map, CARTO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제품군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 기업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